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조립 순서 및 방법

지난 글에서는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제품의 박스 포장과 기본 구성품들에 대해서 제가 느꼈던 인상들과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관련 글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개봉기 (박스 포장, 구성품, 리모컨)) 이번에는 지난번 개봉기에 이어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제품 수령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조립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글을 읽는 도중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관련 정보가 도움이 되신다면 공감,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설명서 참고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조립 방법은 제품에 동봉 된 설명서에 그림으로 간단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조립하기 전에 우선 동봉된 설명서를 한번 훑어보시고 시작하세요! 설명서를 참고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조립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조립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조립에 앞서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조립을 위해서는 안경 다리나 전자 제품 배터리 교체 시 사용하는 작은 드라이버 하나가 필요합니다. 집에 작은 드라이버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 준비하신 다음 조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립 순서 및 방법

선풍기 밑판과 모터 기둥 조립

가장 먼저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선풍기 밑판과 모터 기둥을 조립하여야 합니다.

이 때 유의할 점은 밑판에 있는 튀어나온 부분과 기둥에 있는 홈을 서로 맞추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위 사진 참고하세요!

밑판과 기둥의 홈을 잘 맞추었다면 이제 그대로 밑판에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모터 기둥을 꽂아주면 됩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밑판에 모터 기둥을 꽂아주었다면, 이 둘이 서로 빠지지 않게 결합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에 동봉되어 있는 나사와 육각렌치를 이용하면 됩니다. 모터 기둥을 꽂은 선풍기를 눕힌 후 밑판 바닥을 보시면 동그란 나사구멍이 있는데요, 이 나사구멍에 동봉된 나사를 넣고 육각렌치로 조여줍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모터 기둥을 밑판에 육각렌치로 조여 결합하셨다면,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조립의 첫 걸음, 선풍기 밑판과 모터 기둥 조립은 끝입니다.

선풍기 모터와 뒤쪽 망 조립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밑판과 모터 기둥 조립이 끝났다면, 선풍기 모터와 뒤쪽 망을 조립할 차례입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앞뒤 망과 날개는 제품 수령 시 조립되어 있으므로, 우선 앞뒤 망을 풀어 서로 분리해 주어야 합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앞뒤 망을 분리할 때 요령은 앞쪽 망을 살짝 비틀어 들어 올려주는 것입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선풍기 망 분해 방법은 위 영상 참고해 주세요.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뒤쪽 망입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모터 부분입니다. 이 두 녀석을 조립하는 것입니다. 조립할 때 사진에 표시한 네 개의 홈을 서로 맞추어 잘 끼워 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처럼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뒤쪽 망 앞 부분을 보면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이 화살표 표시가 위로가게 선풍기 모터에 뒤쪽 망을 조립합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선풍기 모터에 뒤쪽 망을 조립하였다면, 이 두 부품이 빠지지 않게 결합해야 합니다. 결합은 동봉되어 있는 결합 부품을 이용해 선풍기 뒤쪽 망 앞에 나사처럼 돌려 잠그면 됩니다. 위 사진 참고해 주세요.

선풍기 모터에 날개 조립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모터에 뒤쪽 망 조립을 완료하였다면, 다음과 사진과 같은 모양일 겁니다.

위 사진 참조하셔서 모터에 날개를 끼우는 곳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먼저 확인하세요.

모터에 날개를 끼우는 곳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과 선풍기에 난 홈을 맞추어 끼워줍니다.

다음으로 동봉되어 있는 날개 고정 부속을 이용해 선풍기 모터에 조립한 날개를 고정합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모터에 날개 조립 완성입니다.

선풍기 앞쪽 망 조립

이전에 조립하였던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뒤쪽 망의 아래쪽을 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작은 나사 구멍이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앞쪽 망에도 보시면 나사 구멍이 있는데요, 나사를 이용해 선풍기 앞뒤 망을 체결하기 위해 조립 시 선풍기 앞뒤 망의 이 두 나사 구멍을 서로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조립 완료 후 이 두 나사 구멍이 서로 맞춰져야 한다.’라는 점 염두에 두시고, 선풍기 모터와 뒤쪽 망 조립에서 보여드렸던 동영상에서의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앞뒤 망 분리 방법과 반대의 순서로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앞쪽 망을 조립해 줍니다.

조립 후 동봉 된 작은 나사를 미니 드라이버를 이용해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앞뒤 망 체결을 완료합니다.

완성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의 조립을 완성하였습니다!

맺음말

이번에는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제품의 조립 순서 및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이어지는 글에서는 어플 연결 방법, 사용기 등을 정리할 예정이니, 무선 선풍기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관련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제품의 박스 포장과 기본 구성품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다음 글을 참조해주세요.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개봉기 (박스 포장, 구성품, 리모컨)

 

샤오미 무선 선풍기 3세대 2S ZLBPLDS03ZM 개봉기 (박스 포장, 구성품, 리모컨)

벌써 5월말이고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다가올 여름을 미리 대비해 샤오미 무선 선풍기를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 쓰던 선풍기가 집에 있기는 하지만, 선풍기는 한 대 밖에 없는데 기존 �

livinglab.tistory.com